시설현황

폐유처리시설



[공정설명]

1. 원료입고 : 폐유를 탱크로리 등을 이용하여 수집· 운반하는 공정.

2. 원료저장 : 수집· 운반된 원료를 저장설비(TK-101A/B)에 저장· 보관하는 공정.

3. 유수분리 및 원심분리
① 유수분리 : 침강법을 이용하여 비중차이에 의해 유수분리 하는 공정.
② 원심분리 : Sludge를 구분하여 증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전처리 공정.

4. 증류 : 원료를 SIEVE Tray가 부착된 증류탑으로 공급 하면서 Reboiler에 열매체를(MAx320℃) 공급 가열하면 증발이 이루어지고 열교환기에서 냉각수에 의해 응축되면 이것을 증류탑로 Reflux 시킨다.
이때 초기에 증발하여 발생되는 물질은 끓는점이 낮은 물질이고 나중에 발생되는 물질일수록 긇는점이 높은 물질이다. 증류에 의해 얻어지는 액체를 유출액 또는 유분 이라 하고 남는 액체를 잔류물이라고 한다. 원료(폐유) 자체가 고비점이기 때문에 끓는점이 높은 것을 감압 함으로서(740㎜Hg) 끓는점을 내려서 증류하는 감압증류를 한다.

Tower하부에서 발생되는 Gas를 Tray를 통과하면서 탑 상부에서 Reflux되는 액체와 기· 액 접촉이 이루어지며 원하는 제품의 비점 온도를 탑 상단에서 조절해 주면 원하는 제품보다 비점이 높은 물질은 탑 하부로 액화되고 비점이 낮은 가스는 탑 상부에서 응축되어 제품화된다.

이 제품화 된 액상의 제품을 일정량씩 연속적으로 제품저장탱크로 이송된다.

5. 제품저장 : 이송된 기준치이내의 제품을 저장하기 위한 공정.

6. 제품출하 : 저장된 제품을 탱크로리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하여 출하하는 공정